맥북프로 델 모니터 SE2422H 연결, 텍스트 깨짐 번짐 해상도 문제 해결
이 포스팅은 전자기기에 대해 잘은 모르는데 맥북과 델 모니터를 연결해 봤더니 화면이 깨끗하게 잘 안보여 답답하다 하는 경험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복잡한 이야기 없이 쉽게 쉽게 설명하겠습니다.
왜냐면 저도 복잡한 건 딱 질색이라.
제 경우는 2016년도에 구매한 맥북프로 13인치를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노트북 하나를 밖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메인 컴퓨터로 쓰다보니 화면이 너무 작아서 점점 눈이 피로해지더군요. (나이도 나이인지라...)
그래서 델에서 할인을 하길래 마침 할인가에 그냥 적당한 가격의 24인치 델 모니터(SE2422H)를 하나 샀습니다. 그런데 이게 왠걸? 화면은 커졌는데 글자가 묘하게 흐리고 깨져서 보이는 겁니다. 이것도 그냥 참고 쓸만은 했어요. 그래도 작은 모니터보다는 낫다는 생각에... 그런데 이것도 참는 게 하루이틀이지 도저히 안되겠어서 여러팁들을 찾아보기 시작합니다.
한국분들 리뷰는 보통 모니터를 바꿔야 한다, 새로 사야 한다 이런 의견이 많아서 패스했습니다. 제 모니터는 산지 오래되서 환불도 안되고, 더 비싸고 좋은 모니터를 사기엔 부담스러웠거든요. 그래서 영어권 리뷰를 뒤져보며 따라하다가 드디어 나름의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저처럼 모니터 새로 사기엔 좀 부담스럽고 그냥 지금 내 눈만이라도 편하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 봐주세요.
맥북 델모니터 연결 해상도 조절하는 법
1. 사과 메뉴 - 환경 설정 -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간다.
2. 왼쪽에서 델 모니터를 선택한 후, '다음으로 사용:' 을 '내장 Retina 디스플레이 미러링'으로 선택한다.
3. 그 후 해상도 조절 4가지 옵션 중 하나씩 골라가며 본인의 눈에 편안한 것을 고른다.
이 방법을 쓸 경우 단점은 듀얼 모니터로는 쓰기 어렵고, 미러링을 하기 때문에 델 모니터 왼쪽 오른쪽이 비어있는게 신경쓰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눈이 너무 편해서 일단 본인은 만족하며 쓰는 중. 그리고 미러링이기 때문에 맥북 화면이 똑같이 움직여서 거슬릴 수 있는데 이 때 맥북 모니터의 화면은 최대로 어둡게 하면 됩니다.
만약 이 방법이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디스플레이 설정에 있는 메뉴를 뭐든지 하나씩 눌러가며 조금이라도 본인 눈에 편한 것을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 나온 제품은 모두 내돈내산 제품이며, 순수 리뷰입니다.
*포스팅 내 쿠팡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