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라이프

멋진 거실, 서재 컨셉 줌 배경화면 10가지 모음 (화상회의, 구글미트, 스카이프)

moin 2021. 9. 16. 07:23
728x90

 

계속되는 팬데믹 영향으로 학교에서도 회사에서도 여전히 줌이나 구글미트처럼 화상 회의 프로그램을 일상처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도 지금도 여전히 신경쓰이는 건 바로 내 얼굴이 어떻게 나오는가에 대한 건데요. 이 부분은 다른 포스팅에서 한 번 설명을 드렸었습니다. 

 

줌 사용법, 내 얼굴 좀 더 예쁘게 보이도록 설정하기

코로나 팬데믹이 길어지면서 회사, 학교, 종교 단체 등등 너나 할 것 없이 점점 더 다양한 곳에서 줌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쓰던 사람들이 아니라면 세대를 불문하고 화상 회의 프

noeyway.tistory.com

 

 

오늘은 바로 내 얼굴이 나오는 화면의 배경화면에 대한 팁을 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화상 회의 프로그램들은 내 뒤에 나오는 배경 화면을 안보이도록 흐리게 만들거나 다른 화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어쩔 땐 미처 집안을 정리할 시간이 없어서 엉망진창인 집안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도 있을 것이고, 혹은 집에 가족이 같이 있어서 뒤에 지나가거나 해서 카메라에 보이는 걸 원치 않을 수도 있고, 여러가지 상황이 있습니다. 또는 내 뒷배경이 나오는 것과 상관없이 그 날 회의나 수업, 발표 주제 등에 맞춰서 해당 주제에 맞는 배경화면을 일부러 사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경화면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배경화면에 쓰면 좋을 이미지 10가지를 함께 소개드립니다.

 

 


 

1. 줌 배경화면 설정하는 방법

비디오 시작 버튼 옆 화살표를 클릭한다.

 

줌의 회의 참가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비디오 시작'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거기서 버튼 오른쪽의 윗쪽 방향 화살표 같이 생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작은 메뉴창이 뜨게 되고, 거기서 '가상 배경 선택...'을 누릅니다. (또는 줌의 설정 메뉴로 가서 가상 배경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메뉴 오른쪽의 작은 + 버튼을 클릭한다

 

 

그렇게 가상배경 선택 메뉴로 들어가면 위 이미지처럼 화상 채팅 상에서는 내 카메라가 꺼져있어도 설정에서는 미리보기처럼 내 모습이 보이게 됩니다.

- 여기서 줌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배경화면을 쓸 수도 있지만, 어쩐지 쓰기에는 조금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 '흐리게'를 선택하면 내 배경화면이 변하지는 않지만 뿌옇게 변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없음'은 내 뒷배경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싶을 때 선택하면 됩니다.

우리는 조금 더 자연스러운 배경을 위해서 오른쪽의 작은 + 버튼을 눌러서 배경 이미지를 새로 추가하겠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있도록 메뉴가 뜨고,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하면 줌 배경화면 선택메뉴에 추가가 됩니다.
한 번 추가해둔 이미지는 다음에 두 번 불러올 필요없이 자동으로 저장이 되어 언제든 다시 쓸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아래에 제가 추천드릴 이미지 중 하나를 실제로 배경화면으로 적용하고 찍어본 스크린샷입니다.
어떤가요? 큰 어색함 없이 자연스럽지 않나요?
마치 정말 제 방이 저렇게 아름다운 인테리어로 꾸며진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
(실제 제 방은 결코 저렇지 않습니다 ㅎㅎ)

 


 

2. 자연스럽게 있어보이는 줌 배경화면용 사진 10가지 (거실, 서재 테마편)

 

이미지는 사진을 꾹 누르시거나(모바일),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PC)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로 고화질 이미지로 다운받기 위해서는 각 이미지 아래의 파란색 텍스트를 클릭하시면 원본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Photo by Vladimir Mokry on Unsplash

 

Photo by Huy Phan on Unsplash

 

 

Photo by Lesly Juarez on Unsplash

 

Photo by CoWomen on Unsplash

 

 

Photo by NeONBRAND on Unsplash

 

 

Photo by kazuend on Unsplash

 

 

조이트론 FHD 웹캠 + 삼각대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Photo by Vinicius "amnx" Amano on Unsplash

 

 

Photo by Jonny Caspari on Unsplash

 

Photo by Nathan Van Egmond on Unsplash

 

Photo by Roxanne Joncas on Unsplash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