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라이프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우리은행으로 스마트하게 받기 -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

moin 2021. 9. 10. 01:22
728x90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 해외 송금 -> 송금 시 발생 수수료가 중요!


저도 이제 슬슬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을 때가 되어서 수익금을 받을 계좌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구글은 미국 회사라서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달러로 지급합니다.
한국에 있는 저희는 미국 달러를 한화로 환전해서 받게 되죠.
즉, 일종의 ‘해외 송금’ 개념인 것입니다.
원래 해외송금은 은행을 통해서 하면 수수료가 많이 나옵니다. 한국에서 해외로 보낼 때도 마찬가지죠.
미국 은행 -> 한국 은행으로 다이렉트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중간에 거치는 은행이 있고, 이 과정에서 더 많은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나마 요즘은 한국에서 해외로 보내는 건 수수료를 많이 낮춰주는 핀테크 기업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반대로 해외에서 한국으로 돈을 보내는 부분에 있어서는 핀테크 기업도 서비스 제공을 준비중인 상황입니다.





SC제일은행은 이제 안녕


예전에는 많은 분들이 수수료 혜택 때문에 SC 제일은행을 이용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죠.
SC 제일은행은 300달러 미만의 송금에 대해서는 수수료 혜택이 있었는데, 그마저도 기준이 100달러로 기준이 하향되면서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왜냐면 구글은 최소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수익금을 실제 현금으로 지급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지금은 SC 제일은행으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보내게 되면 무조건 수수료 혜택이 없다고 봐야하는 상황이 된 것이죠.



새롭게 떠오르는 우리은행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어차피 제일은행에 혜택이 사라졌다면, 그냥 기존에 사용하던 우리은행 통장으로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법이 엄격해져서 새로운 은행 계좌 신설이 제법 까다롭기도 하거니와, 그렇지 않다고 하더라도 통장이 여러개면 관리만 번거롭더라구요. 그러던 중에 우리은행에 아예 크리에이터 전용 우대 통장이 나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구글을 통해 수익금을 받는 경우 수수료 혜택을 주는 통장이에요. 어떻게 만드는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리은행 공식 앱에 접속 및 로그인을 한 뒤, 검색창을 찾습니다. (우측 상단 돋보기 모양)




2. 검색 창에서 ‘크리에이터’만 검색해도 검색 결과에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이 나옵니다.




3.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먼저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광고라고 나와있지만, 결국 구글 애드센스로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금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계좌는 1인당 1개만 만들 수 있으며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만 만들 수 있습니다.





4. 아무래도 구글 애드센스 플랫폼의 특성 상 20대와 30대가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계좌입니다.
이 통장을 쓰는 사람의 41%가 30대이고, 26%는 20대라고 합니다.
즉, 67%가 2030세대라는 말인데 매우 높은 비율이라고 볼 수 있죠.




해당 예금의 경우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받습니다.
가입 금액이나 기간에 제한은 없으며 기본금리는 연 0.1%입니다.







4.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은 무엇이 좋은가?

가장 중요한 건 이 예금의 ‘혜택’이겠죠?
왜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인가?

- 해외송금 입금 실적 조건 충족 시, 다음 해 이 통장으로 입금되는 해외 송금액에 대해
*타발송금수수료 면제
*환율 18% 우대 (USD 기준)
+아래 두 조건 (1), (2)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
(1) 비대면 채널 (인터넷, 스마트뱅킹)의 해외송금받기를 통해 이 통장으로 입금
즉, 수표를 받아서 창구로 가져가서 이 통장에 넣어달라고 하는 경우는 해당이 안됩니다.
받는 사람(나)를 기준으로 은행 창구나 ATM 기계 등을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 뱅킹, 스마트 뱅킹을 이용해서 수익금을 받아야 합니다.
(2) 송금인이 „GOOGLE ASIA PACIFIC PET LTC“ 이거나, 또는 기타 유튜브 광고 수익임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 해외 송금 입금 실적 조건이란?
- 매년 상품 가입(또는 전환)월이 속한 달의 초일(1일)부터 다음 해의 상품 가입월 전월 말까지 이 예금으로 위의 (1), (2) 항목을 모두 해당되는 입금건이 9회 이상인 경우

- 다음해란?
- 충족한 달 다음달 16일부터 다음 해 같은 달 15일까지











설명을 꼼꼼히 읽고 이해했다면 이제 진짜로 계좌를 만들어 봅니다.
새로 계좌를 만드는 분들은 신규상품으로 가입하게 되고, 이미 예금계좌가 있는 분들은 상품 전환이 가능합니다.
제 경우 일반 예금 계좌가 3개 정도 있어서 상품 전환 옵션만 뜨더라구요.








제 경우 이미 등록된 계좌이기 때문에 상품 전환 과정은 꽤 심플했습니다.







다만, 비대면 상품 전환이기에 약관은 꼼꼼히 읽어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은행에서는 직원분께 물어보거나 중요 부분 설명을 들을 수 있지만 스마트 뱅킹으로 전환할 경우에는 그럴 수 없으니까요!
또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도 실제로 약관 파일을 오픈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한가지 눈에 띄었던 부분은 ‘거래중지계좌’에 관한 항목이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지속적으로 수익이 나는 분들이라면 크게 상관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만약 아직 수익이 적은 분들이라면 알아두셔야 할 항목인 것 같아서 언급하려 합니다.
통장을 만든 후에 아래 중 하나의 조건에 해당하면 우리은행 측에서 계좌를 거래 중지 시킵니다.

1) 해당 계좌에 잔액이 1만원 미만인 상태로 1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거나,
2) 잔액이 1만원 이상 5만원 미만이며, 2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거나,
3) 잔액이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이며, 3년 이상 입출금 거래가 없는 경우

위의 3가지 중 하나에 해당되면 계좌가 자동으로 거래중지가 됩니다.
다시 말하면 풀어주긴 하겠지만, 절차가 필요할 것이고 번거롭게 그럴 필요가 없겠죠…?
안전하게 유지하려면 항상 잔액을 10만원 이상은 유지해두기로 합시다.





또한 앞에 설명드린 수수료 및 환율우대에 대해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으니 아래 내용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에서는 저희가 또 약관을 다 안읽을 것을 미리 알고 이렇게 핵심 상품설명서까지 준비해주셨습니다. ^^
리마인드 차원에서 다시 한번 꼼꼼히 읽어줍니다.








상품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고 나면 전환이 끝납니다.
저는 WON 통장에서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으로 전환했네요.







상품 전환 이후 내 계좌를 확인하는 메뉴로 가니 통장 이름이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으로 바로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상품 전환 전에 있던 돈은 모두 다른 계좌로 옮겨두어서 깔끔하게 0원입니다.
이제부터는 여기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차곡차곡 쌓아올려야겠네요. :)



학생 시절부터 오랫동안 우리은행을 사용해오고 있는터라 어차피 우리은행으로 받을 거였는데 거기다 이런 우대 통장까지 있으니 너무 반가웠습니다.
이거야말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똑똑한 상품이 아닌가 싶네요 ^-^
이 포스팅 보는 분들 모두 잘 되시고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으로 수수료 면제 잘 챙기시길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