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게임

소나 럭스 요네 너프 소식 (롤 10.17 패치 미리보기)

moin 2020. 8. 19. 05:37
728x90

 

대충 예상은 했었지만 생각보다 빨리 찾아온 소나 럭스 너프 소식입니다. 최근 소나 럭스는 유럽, 미국, 한국 모든 곳에서 대회, 솔랭에 상관없이 등장해서 순식간에 인싸가 되었는데요. (뭐 원래 인싸긴 하지만 핵인싸?)
역시 단식 메타를 좋아하지 않는 라이엇이 미디어측의 예상보다도 발빠르게 소나 럭스 너프 소식을 알렸습니다. 

 

 

출처: Mark Yetter 트위터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의 리드 게임플레이 디자이너인 Mark Yetter가 오늘(8월 18일), 10.17 패치 미리보기 내용을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8월 18일 기준 리그 오브 레전드는 지금 요네가 갓 출시된 10.16 패치 버전인데요, 그러니까 조만간 라이엇에서 소나와 럭스를 너프하겠다고 발표한 겁니다. 여기에는 소나 럭스 못지 않게 엄청나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신규 챔피언 요네의 너프도 함께 포함됩니다.

 

출처: Mark Yetter 트위터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불펌 금지!

 

 

최근 LCK에서 승률은 낮지만 밴픽률이 굉장히 높은 케이틀린부터 시작해서, 단식 메타로 돌아온 소나 럭스, 또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릴리아를 잠재우고 협곡을 누비고 다니는 요네까지 너프가 이루어지는데요. 과연 이 변화가 소나, 럭스 조합을 잠재우게 될까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럭스의 실드 하향이 생각보다 강하게 들어가는 듯 해서 소나 럭스 조합에 상당한 영향이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럭스의 실드에는 지금 버그가 있는데요. 바로 실드가 나갔다 돌아올 때 자신에게 주어지는 실드량이 과하게 많다는 것이었어요. 전 대충 알고는 있었는데 원래 그런 줄 알고 플레이 했건만 버그라고 고친다고 하네요.

 

출처: 트위터 imls님의 버그 재연 영상 캡쳐

 

 

그런데 제가 플레이하는 유럽 서버에서 똑같이 재연을 시도해 봤는데 이 영상처럼 실드가 과장되지 않았어요. 룬도 실드 효과가 더 붙는 룬을 들었는데도 말이죠. 차이는 스킨인데... 설마 스킨 버그? 확실히는 모르겠지만 아래에 제가 재연해본 연습모드에서는 실드량이 위의 화면처럼 엄청나게 늘어나지는 않더라구요. 

 

 

 

유럽 서버도 아직 10.16이라 10.17 패치 전인데 이미 적용이 된 건지, 아니면 정말 버그라서 특정 조건에서만 발동하는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나도 버그 있으면 패치되기 전에 럭스 서폿 마음껏 해보려고 했는데 아쉽...

 

 

그럼 10.17 패치 미리보기, 소나 럭스 너프 소식은 여기까지 입니다. 
곧 패치가 적용된다고 하니 너프 되기 전에 꿀빠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