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 4

유럽 독일 저렴한 안경 브랜드 추천, 무료 시력 검사까지 OK

얼마전 우연히 독일 친구와 '안경' 이야기를 하게 됐다. 조별 과제를 하느라 줌을 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니 안경은 왜 자꾸 보라색이 돼?"라고 물어보길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이라 그래"라고 했더니 자기도 부럽다고 하나 사고 싶은데 안경이 너무 비싸다고 했다. 독일 안경이 비싸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역시나구나 싶었다. 그래서 이런 저런 안경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친구가 독일 젊은이들 사이에서 핫하다는 안경 브랜드를 알려줬다. 내가 상점가에서 봤던 건 아주 그냥 그런 안경들 뿐이었기에 귀가 솔깃 바로 찾아봤다. 이 안경 브랜드의 이름은 ace & tate. 네덜란드에서 시작한 젊은 안경 브랜드다. ace & tate의 모든 안경은 암스테르담에서 직접 기획, 디자인, 제작을 해서 중간 유통 과정이..

인스타그램, 왓츠앱, 페이스북 메신저 컴퓨터 브라우저에서 쓰는 법

얼마 전 우연히 친구의 노트북을 보다가 신기한 걸 발견했다. 화면 왼쪽에 페북 메신저와 왓츠앱 그리고 인스타 아이콘이 모두 모여 있었고, 친구는 거기서 바로 왓츠앱 메세지를 확인했다. 이게 뭐냐고 물으니 웹브라우저란다. 바로 오페라! 오페라 브라우저의 존재를 몰랐던 건 아니다. 하지만 크롬이 습관이 되어버리고 어쩌다 사파리를 쓰고 있는지라 한번도 오페라를 써본 적이 없어 이렇게 혁신적인 브라우저인지 전혀 몰랐다. 가장 반가웠던 건 인스타그램이었다. 인스타그램은 일반적인 웹주소로 컴퓨터로 접속할 경우 기능이 제한된다. 가장 큰 제약은 DM을 주고받을 수 없다는 것. 근데 오페라에서 연동을 하니 피드를 보는게 가능할 뿐만 아니라 DM도 주고받을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을 볼 때와 컴퓨터..

온라인라이프 2021.07.21

독일유학 생활비 절약팁, 아마존 배송비 무료로 주문하는 법

독일에도 여러가지 온라인 쇼핑몰이 있지만, 나는 대부분 아마존을 이용한다. 처음 독일에 와서 독일어를 못할 때 언어 걱정 없이 가장 믿고 살 수 있었던 게 아마존이었고, 처음부터 계속 아마존에서 사서 그런지 이제는 습관이 되었다. 왜냐면 환불, 반송 이슈가 생겼을 때 아마존은 진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편하게 진행되기 때문이다. 지금까지 많은 제품을 구매한 만큼 여러번 제품을 반송시켜 봤는데 복잡했던 적이 한 번도 없다. 그냥 박스에 싸서 반송 스티커 붙이고, 우체국 가서 아마존 반송할 건데요, 하고 보내면 끝. 제품 색상이 모니터에서 본 것과 심하게 다르거나, 그릇이 깨져오거나, 옷 사이즈가 너무 심하게 맞지 않거나... 반송을 해야할 이유는 많다. 게다가 온라인 쇼핑이 한국보다 늦게 발달한 독일에선 ..

독일에서 유학하면서 일하고 싶다면: 아르바이트/미니잡 관한 모든 것

1학기는 너무 정신이 없어서 학업과 일을 동시에 하는 건 상상도 못했다. 2학기인 이번 학기는 어느 정도 적응이 되니 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최근 제대로 알아보고 있다. 그동안은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이리저리 조금씩 보면서 알음알음 알아갔지만, 나중에 보니 지역마다 조금씩 규정이 다르기도 하고 해서 제대로 내가 사는 지역인 함부르크의 시홈페이지에 적힌 안내를 꼼꼼히 확인했다. 함부르크에 계신 분들이라면 바로 참고를 해도 좋고, 다른 지역 분들은 전체적인 분위기만 참고하고(대체적으로 비슷하지만 일부 다른 경우 있음) 구체적인 내용은 사는 지역의 규정을 별도로 확인하는 걸 추천한다. - 통상 독일에서 비유럽권 출신 학생이 일을 할 수 있는 시간: 하루 기준 120일 (약 4개월), 반나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