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로벌라이프/독일라이프

독일 라이프 팁: 아플 때 후회말고 미리 쟁여두면 좋은 3가지

by moin 2021. 2. 27.
728x90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살다보면 아픈 순간들이 온다.
최근에는 상한 음식을 잘못 먹었는지 맨정신에 하루에 4번 토를 하고는 속도 뒤집어지고 면역력도 뒤집어져서 속앓이를 하는 중이다.
이 외에도 겨울에는 좀 무기력해지기도 하고 입맛이 떨어지기도 해서 평소에는 요리를 해서 잘 챙겨먹다가도 요리하기가 한없이 귀찮아지는 순간이 있다.
이럴 때 한번 속이 뒤집어지거나 몸이 망가지면 한동안 먹을거리에 조심스러워진다.
이번 달에는 귀찮고 아프다고 배달음식을 계속 시켜먹었는데 지갑이 텅텅 비고 자꾸 바깥음식을 먹으니 몸이 회복되는 것 같지도 않았다.
그런 경험들을 통해 집에 아플 때를 대비해 미리 쟁여두면 좋은 비상식량을 정리해보기로 했다.


1. 누룽지




아플 때 죽을 먹으면 당연히 좋겠지만, 외국에서 날 위해 죽을 끓여줄 사람을 찾기는 보통 힘들기 마련이고, 아픈 몸을 끌고 죽을 끓이는 건 고역이다.
(죽 끓이다 쓰러지겄어)
그래서 위 사진 같은 누룽지를 사두면 좋다. 유통기한도 길고, 그냥 물에 끓이면 되니 간편하고, 속에도 좋다. 든든.
꼭 아플 때 아니라도 가끔 먹으면 한국의 맛이 느껴지고 참 좋다.
한인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내가 가는 온라인 한인마트에서는 누룽지 500g이 7-8유로 정도 한다.

그럼 죽을 사지 왜 누룽지를 사나? 라고 할 수 있지만 나는 이상하게 죽은 바로 끓인게 아니면 못먹겠더라.
특히 캔에 든 죽은 뭔가 인공적인 맛이 난다.
아프면 속이 더 예민해져서 인공적인 맛이 나면 바로 거부반응이 와서...
본인이 괜찮다면 죽을 사두는 것도 방법일 수 있다. 하지만 유통기한과 보관의 용이함을 고려하면 역시 누룽지가 더 낫다고 생각함.




2. 30초면 OK! 미소 된장국




된장찌개도 위가 안좋을 때는 짜서 좀 무리가 갈 때가 있다. 그럴 땐 약간 덜 짠(?) 미소 된장국이 먹을만한데 이렇게 뜨거운 물만 부으면 미소 된장국이 한그릇 나오도록 파는 세트가 있다. 당연히 직접 해먹는것 만큼은 아니지만 식당가서 먹는 미소된장국 맛 정도는 난다.
아플 때나 귀찮을 때 라면을 먹기엔 속이 부담스러울 때 요녀석에 밥, 김치, 김 이렇게만 먹어도 꽤 든든하다.
한인마트에 한국브랜드도 팔고 일본 제품이 있는 곳에 가면 일본 브랜드로도 판매한다. 안에 야채도 같이 들어있어서 따로 야채를 넣지 않아도 되지만, 원한다면 두부나 야채를 더 추가해도 괜찮다.
양에 따라 가격은 다른데,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니 사둘 만하다.




3. 쯔비박 (Zwieback)



이건 독일 제품.
나도 이번에 아프면서 아는 동생이 알려줘서 처음 먹어봤는데, 이때까지 왜 이걸 몰랐나 싶었다.
간단히 말하면 그냥 두번 구운 식빵인데 이게 속에 부담없고 오히려 소화를 돕는 건강식이라고 한다.
어린 아이들에게도 좋아서 어릴 때 아프면 이거 먹고 자라서 커서도 먹는 식빵이라고.
소화가 안될 때 좋고,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때도 먹으면 좋다고 한다.
혹시 맛이 너무 맹맹할까봐 발라먹으려고 잼도 샀는데, 왠걸,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다.
여기에 크림치즈가 잼을 얹어먹어도 꿀맛이라고.
앞으로 아침 식사는 얘로 하기로 결정!






댓글